인사말

Home > 제주예술단 > 인사말

제주 예술단 사진

제주예술단 고향의 상징 예술단! 음악의 전령사!

절해의 고도 제주는 역사의 문이 열린 이래 척박한 입지로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요구하여 왔습니다. 이런 제주인의 고달픈 삶을 이어가는 과정에는 수많은 다양한 신들을 만들어 내었고 그런 연유로 혹자들은 이곳을 "무속의 섬", "민속의 고향" 이라고 까지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주는 자연의 역경만 있는 게 아니고 그 이면에는 신이 내린 천혜의 자연 경관이 있어 지금은 수많은 관광객으로 술렁이고 있는 한국의 파라다이스이기도 합니다.

제주는 유구한 세월이 흐르는 동안 제주만의 독자적 문화를 탄생시켜 오늘에 이르며 현대에와서는 눈부신 매체의 발전으로 어느 정도의 문화 평준화가 이루어 지는 과정에 지난 1985년 제주문화 재구성의 필요성을 느낀 도내 예술인들의 노력으로 마침내 제주예술단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제주예술단은 창단 후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지휘자를 중심으로 이를 이겨내어 이제는 연간 70여회의 연주를 통해 제주 음악문화의 역사를 새롭게 열어가고 있고 또한 제주의 상징적 예술단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제주음악과 예술의 발전에 기름진 토양이 되어 세계평화의 섬, 국제자유도시-제주의 문화 상품으로 한국이 아닌 세계를 지향하는데 큰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주예술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네티즌 여러분 !
지켜봐 주십시오 ! 제주예술단의 성장하는 모습을 .....
언제나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과 웃음을 전하는 전령사가 되어 늘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